홈페이지 >

짚신 의 유래

2010/7/20 19:53:00 119

짚신 을 엮다

치다

짚신

짚신을 밀다.

짚신을 밀는 스승은 일반적으로 긴 나무 의자에 걸터앉아 걸상 앞목니에 묶은 몇 개의 밧줄이 짚신의 경경으로, 제화사부는 볏짚을 비비벼, 교직, 엄지손가락으로 밀고 밀고 두툼한 신발을 만든 후 끈으로 묶어 끈으로 묶어 심플한 신발을 만든다.

영미연사는 청말에 출품한'짚신'이라는 담뱃그림으로 제화사부가 짚신을 만드는 모습을 실감나게 재현했다.


짚신은 비록 누추하지만 진정한 신발은 아니지만, 그것은 싸고, 몇 푼 한 켤레는 매우 실용적이다.

농부, 나무꾼, 짐꾼, 짐꾼, 짐꾼, 산과 산을 넘고, 길을 재촉하고, 발바닥은 확실히 적게 받을 수 있다.


우리 나라 남방의

짚신

일반적으로 매우 얇고, 많은 보람이 없다.

정교한 짚신, 신발 뒤축에 두꺼운 천이 많이 꿰져 있다.

이런 풀바닥 헝겊 신발은 주로 사원 승니가 신는다.

북쪽은 겨울에는 날씨가 추우니 짚신들은 일반적으로 도톰하다.

우리나라 동북에서는 특히 흑룡강 일대에서 ‘ 우라 ’ 라는 짚신이 유행했다.

우라초, 가늘고 부드럽고 가볍고 추위를 견제하여 만든 짚신을 신어 크림을 밟고 눈을 짓는 것도 춥지 않다.


짚신을 편성하는 역사는 마치 짐승의 가죽이 치마, 나뭇잎이 치마 ’ 로 거슬러 올라가는 상고시절이다.

하지만 발명자는 고증할 길이 없다.

고대 문헌에서 《시경? 위풍 》에는 《 갈베베 》 의 한 장 이 있는데 “ 갈등 · 갈등 · 갈등 · 헝겊신 은 서리를 이룰 수 있습니까? ” 칡 · 칡 · 헝겊신 이 실제로는 짚신 이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이른 짚신에 관한 글일 것이다.


초업업이 모시는 할아버지는 혁혁한 유비 유현덕이다.

유비는 어떻게 짚신을 신은 할아버지가 되었을까? 예전에는 각업마다 자신의 상업모임 조직이 있었다. 어려움을 겪을 때, 동행간에 서로 보살필 수 있었다.

또한 일행마다 체면을 세워 본 업종에 영광을 더할 수 있는 조상님께 “ 조상님 ”, “ 밥은 잘 먹고, 일이 평안하다 ” 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거지가 모시는 할아버지는 주원장, 주원장은 밥을 먹어봤기 때문이다. 노래의 당명황을 모시고, 당명황이 이원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나관중은 《 삼국연의 》 에서 유비가세가 빈한하여 짚신을 팔아 생존하였으며, 그는 관우와 장비도원 결의할 때 이 줄도 일하고 있다.

그래서 유비는 짚신을 신은 할아버지가 되자 이상하지 않다.


사회 의 발전 과 사람들 의 생활 수준 이 끊임없이 향상됨 에 따라 현재 수공

짜다

짚신 은 더 이상 대중 소비품 이 아니라 일종 의 일종 이 되었다

예술품

.

  • 관련 읽기

삼신 의 역사 와 문화

추천
|
2010/7/20 19:49:00
30

古希腊人穿薄底凉鞋参加运动会

추천
|
2010/7/20 19:45:00
61

청대 하이힐 최고 25Cm

추천
|
2010/7/20 19:39:00
21

갈림머리

추천
|
2010/7/20 19:34:00
50

동진의'뜨개질 이행 '

추천
|
2010/7/20 19:29:00
77
다음 문장을 읽다

驰骋战场 匹克巴蒂尔专属战靴

作为NBA官方市场合作伙伴,火箭队和网队的主场赞助商,匹克携手旗下7名NBA球星积极响应NBA绿色周活动,倡导减少能源污染,共同保卫地球,并别出心裁地为球星们设计制作了绿色环保主题概念的战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