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인민폐 는 엔화 의 직접거래 를 시작하고, 절강 기업 은 기하 에 영향 을 끼쳤다

2012/5/31 16:31:00 11

엔화결제저장업

기자는 5월 29일 중국 인민은행에서 중국 외환거래센터가 29일 은행 간 외환시장 위안화 거래 방식을 완수하고 위안화에 대한 위안화 거래방식을 발전시켜 위안화에 대한 직접 거래를 발전시켰다.


관련 규정에 의하면 6월 1일부터 은행간 외환시장의 위안화가 엔화 거래를 직접 거래하는 상제 제도를 실행하고, 직접 시장 상업에 상응하는 의무를 부담하고, 엔화에 대한 직접거래를 제공하고, 양방향 오퍼를 제공하고, 시장의 유동성을 제공한다.

한편 위안화는 엔화 환율 중간 가격 형성 방식을 개선한다.

인민폐 는 엔화 환율 중간 가격 에 근거하여 이전 에 당일 인민폐 에 따라 달러 를 대한다

환율

중가 및 달러, 엔화 환율 세트 형성, 직접 거래 거래상 제시 가격 형성, 즉 중국 외환 거래 센터, 매일 은행 간 외환 시장 개장 전 은행 간 외환 시장 위안, 엔화 직접 거래 시세 상가, 직접 거래 시세 상가 평균, 당일 인민폐 대원 환율 중간 가격.


중앙은행은 중일 협력 발전금융시장성명을 강화하고 시장원칙의 기초상 인민폐가 엔화 직접거래에 대한 중요한 조치를 실시하고 중앙은행이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절일 경제 무역


인민폐 국제화는 또 하나의 확고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


6월 1일부터 은행 간 외환시장은 위안화가 엔화에 대한 거래방식을 완화하고 인민폐 대원 직거래를 발전시켜 인민폐 위안화 엔화 환율이 달러로 환전되는 역사를 끝냈다.


일본은 절강의 중요한 경제 무역 파트너, 항주 세관 통계에 따르면, 올해 4개월 전 일본에 대해 444억 3000만 달러를 수출하며 전년 대비 8.6% 증가한 일본의 수입은 37.6억 달러로 전년 대비 2% 하락했다.

한편 일본은 절강 제2대 무역 파트너이자 일본은 절강이 중요한 외자원지이다.

인민폐와 엔화가 직접 거래한 후 절강과 일본 경제 무역에 어떤 효과를 가져올 것인가? 절강성 관련 전문가와 기업을 인터뷰했다.


다양한 결제 선택


인민폐와 엔위안이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잠재적인 대사는 인민폐나 엔엔엔이 쌍무 무역 중 결산화폐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중일 무역에서 무역 확대 효과를 낼 것이다.


이는 불가피한 해독이다. 현재는 중일 무역은 주로 달러로 결제 화폐로, 무역 쌍방이 두 번 환전을 거쳐 거래비용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환율 파동 피해도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절강 동방 그룹 무업 수출입 유한회사 회장 조무문 기자에게'무업'의 대일 수출 화폐는 달러가 아니라 유로다.

구체적으로 지불할 때 신용장 지불을 제외하고는 비교적 상용적인 방식으로 일본 고객은 당일 환율에 따라 달러 또는 유로로 바꾸거나 유로의 계좌를 이튿날 또는 며칠 후에 무업으로 환전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환율이 두 번의 거래비용을 제외하고는 환율 파동으로 인한 손실도 불가피하다.


조무문에 따르면 2011년 무업으로 1달러의 대일 무역은 약 0.1위안 손해, 이미지적으로 대외무역원, 지난해 1년에 300만 달러의 대일 수출을 했다면 그 해 환율 손실은 30만 위안 정도다.


2011년 중일

쌍무 무역

위안화와 엔원이 직접 거래한다면 양측이 30억 달러의 거래 원가를 절약할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하지만 기자의 취재는 이렇다 보니 좋은 가능성은 당분간 실질적인 이득이 되기는 어렵다.

"결산 선택이 더 많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달러는 주요 결제 화폐의 지위로 바뀌지 않는다."

절강 케희아 그룹의 한 고관이 이렇다.


그는 기자에게 말했다.

케히아

1990년대 대일 연간 실크 원료 수출, 제품 최고 4000만 달러, 이후 일본과 복용량 감소, 수출 대폭 위축, 현재 주요 수출 의류는 1년에 1000만 달러가 안 된다.

수출량이 어떻게 변화하든, 결제 화폐는 대부분 달러를 택한다.

이번 인민폐는 엔화와 직접적으로 거래할 수 있고, 원래의 결산 방식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사실상 엔화 환율 파동도 커서 불안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가 말했다.


한편 절강노력 기계지분 유한회사 주학군도 중일 무역결산 화폐의 지위 단기내로 변하기 어렵고, 상대적으로 달러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안정적인 화폐인 ‘ 위안화로 결제하는 것이 가장 즐겁지만 일본 고객은 원하지 않는다.

반대로 역시 그렇다.

그가 말했다.


성 국제경제무역연구센터 장한동 회장은 위안화와 엔위안이 직접 거래하는 데 주요한 의미는 여전히 금융 분야로, 위안화 국제화의 최신 진전인데, 최종 목표는 위안화가 국제결산 화폐가 될 수 있지만 단기간 내에 절강과 일본의 양자무역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 수입에 유리하다


다른 무역 파트너와 달리 절강 대일 무역에서 일자 위주의 외상투자업체가 주최를 부르며 대일 무역의 6할을 차지했다.

다른 것은 모두 절강본토 민영기업이 주도하고 있다.

취재 중 항주 세관 통계 분석 전문가가 이렇게 기자에게 말했다.


"일본은 절강의 중요한 외자 원지 중 하나다."

장한동은 절강, 일자 기업이 주로 항자호 지역에 집중하고 있으며, 특히 항주 경제기술개발구역, 동지, 송하 등 세계 500대 기업이 있다고 소개했다.

평호광기 전기 산업의 주체도 기본적으로 일자 기업으로 구성된다.

일자 기업은 절전 투자에서 주로 전기와 하이테크기술 프로젝트로 절강대일 쌍무 무역에서 기전제품, 첨단 과학 기술 제품은 두 위에 올랐다.


위안화와 엔화가 직접 거래를 실현한 뒤 투자는 실질적인 추진을 받을 전망이다.

"무역결제화폐는 되지 않지만, 위안화와 엔화의 직접거래는 일종의 경제무역편의화를 의미하며 양자투자를 추진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일본이 절강투자에 대한 투자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한동


이에 대해 평호광전기 산업의 한 일자 기업 책임자도 인정했다.

그는 전화에서 기자에게 위안화와 엔원의 직거래, 중일 양국의 경제 무역 거래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얼마 전 한중 3측이 연내에 자유무역구역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미래 회사는 절강에 투자를 확대할 것을 고려할 것이다.


이런 전망도 갈수록 많은 절강기업들의 인식을 얻고 있다.

현재 ‘ 노력 ’ 은 일본의 수출이 적지만 주학군의 ‘ 불평 ’ 일본 시장의 개방도가 부족하지만, 위안화와 엔의 직접거래는 ‘ 이호 ’ 신호다. 앞으로 일무역의 공간은 비슷한 조치의 축적으로 점차 확대될 것이며 ‘ 노력 ’ 은 일본 시장에 대한 전략을 재평가할 것이며, 이는 앞으로 일본투자개척을 위한 마케팅 기구를 제외하지 않고, 시장개척을 확대할 것이다.

  • 관련 읽기

예프V 남덕의지그룹은 중국 방직품 우수한 발전을 돕는다

세계 시각
|
2012/5/31 14:00:00
29

미국 최대 내의 제조업체 는 유럽 업무 를 판매한다

세계 시각
|
2012/5/31 11:59:00
8

인도은행 재편 3500천만 루비 대출 중진 방직 산업

세계 시각
|
2012/5/31 10:04:00
9

장쑤 성

세계 시각
|
2012/5/31 9:55:00
26

멕시코 방직품 부가가치는 다원화되어 미국 시장 점유율은 다소 반등했다

세계 시각
|
2012/5/31 1:41:00
6
다음 문장을 읽다

B2C 정지 가격전 상무부 주동적 권고

국내 B2C 업계가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격전은 이미 주관 부서의 주의를 끌었고, 상무부 전자상무와 정보화사가 나서서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