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무역형 기업 재무 관리의 관건점
수출 영수증은 수출 기업이 세금을 환불하는 중요한 증거이다.수출환세 요구 기업은 세무기관 감제 수출 영수증, 부가세 전용 영수증 및 수출영수증 개구 시한은 수출 화물의 수출 면제(면면제)세 신고기한 전에 개설할 것을 요구했다.
(1) 대외무역업체는 화물 수출 시 화물 통관 수출 당월 판매 처리(월말 결제 후 수출 한 화물은 이번 달에 매출 처리할 수 있다.
(2) 생산업체 제품은 FOB 가격에 따라 수출을 수출하는 당월 판매 처리를 해야 한다. CIF 가격에 따라 수출 신고를 하고 수출 신고서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해외 운송비, 보험료, 커미션 후 판매처리해야 한다.
현재 대외무역기업의 수출 방식은 새로운 특징을 나타내고, 즉 국내 구매, 위탁 생산 가공 후 출구한다.이런 방식의 특징은 수출 화물 명칭과 기업이 세금 환급을 신고할 때 제공한 부가세 전용 영수증의 명칭은 부합되지 않으며, 한 통관증은 여러 장의 영수증에 해당하는 것이다.이런 방식으로 이미 세금 납부 신고상황을 보면 가공 계약이 단순하고 영수증 개설에 불규칙한 문제가 존재한다.규범관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요구를 명확하게 하다.
(1) 기업은 세금 환급을 신고할 때 반드시 동시에 제공해야 한다주재료가공비의 부가가치세 전용 영수증과 같은 양자 중 부가세 전용 영수증 (주재료 또는 가공비) 만 제공할 수 있으며 증표에 따라 세금을 부과할 수 있다.
(2) 기업은 세금 환급을 신고할 때 제공한 원료 구입 계약과 위탁 가공계약 내용은 상세하고 규범이 필요하다.즉 구입 원료는 구입 계약서에 상세한 수량, 단가, 금액, 결제 방식, 운송 방식 등, 의뢰 가공 계약은 반드시 단모, 손실, 손실 및 제공 재료와 가공 제품 수량 등을 주고해야 한다.
(3) 국내 구매, 위탁 생산 가공 후 수출 상품의 환율 수출 원가.환율 원가 높은 문제가 생기면 제3조 규정에 따라 세금 환불 계산을 한다.
(4) 국내 구매 재료, 위탁 생산 가공 후 수출 상품은 각각 원료와 가공 상품의 환세율에 따라 환세율을 처리해 원료와 수출 상품의 환세율에 일치하면 수출 상품의 환세율에 따라 세금을 환불할 수 있다.환세율 확보를 위해 수출 기업 재무thldl.org.cn 은 세금 환불 시 원료의 수출 상품 인코딩을 제공해야 하며 환세기관의 조회 및 환세율을 확정할 수 있도록 한다.
대외 무역 기업의 수출 신고서에 두 획 이상 이 있다화물동시에 수출은 세금 환급과 세금 징수 화물도 있다.세금 징수 탈락을 확보하기 위해 수출 기업이 수출 환세 신고를 할 때 세금 완세 증서 또는 재무 처리의 원시증명서를 제공해야 한다.
대외 무역 기업이 얻은 부가세 전용 영수증은 수출환세의 주요 단증이다.부가세 전용 영수증 개설시한 세수규정에 따라 납품업체가 보내는 이날 영수증을 마련해야 한다.대외무역업체 자금, 화물 품질 등의 문제로 영수증의 침체 문제가 비교적 두드러졌다.대외 무역 기업의 수출 경영 특수성을 고려하고 수출 환세 신고는 90일 (90일) 의 시간 요구를 고려해 대외 무역 기업은 반드시 화물 신고를 할 날 90일 이내에 부가세 영수증을 취득한 즉 증가세 영수증 개표 날짜가 있다수출 신고서수출 날짜는 90일 이내로 90일 개설된 영수증에 따라 기한을 넘기면 세금을 반납하지 않을 것이다.
생산 기업의 수출 퇴세 상품은 스스로 가공한 제품으로 비자산 제품에 대해 집행하는 것은 세금 징수 정책 규정이다.현재 공상과 외경제무역부처는 생산업체가 비자산제품의 수출입 업무에 종사하도록 허용하지만 생산업체 상술정책은 달라지지 않고 있으며, 만약 기업이 비자산생산품에 수출하면 세금 납부처리를 해야 한다.
수출 기업은 화물 통관 수출 후 90일 만료 신고기 내에 환세 신고를 해야 한다.특이한 원인은 제때에 신고할 수 없지만, 연장 규정에 부합한 기업은 시국 심사를 거쳐 최대 3개월 연장할 수 있다.납세 신고를 연기하는 수출 기업에 대해서는 반드시 신고기 내에 먼저 규정에 따라 매출 처리를 하고 납세 신고를 하고 수출환세 신고를 해야 한다.상술한 규정에 따라 처리되지 않은 수출 기업에 대해서는 심사 연기 수속을 부여하지 않는다.
- 관련 읽기